1. 파일 형식 변환 (stl → dae)
Blender 프로그램 다운로드 (https://www.blender.org/download/))
Import해서 .stl 파일을 열고 수정할거면 edit mode로 변경해서 수정한다.
이후 export로 .dae 파일로 내보내기.
2. 경로 생성
2.1 obstacle 경로 설정
mkdir -p home/{$USER}/.gazebo/models/obstacle/meshes
하고 위의 meshes 폴더에 1번에서 만든 .dae 파일 이동
2.2 sdf, config 파일 생성
home/{$USER}/.gazebo/models/obstacle
위 경로에 sdf 파일 작성
### model.sdf
<?xml version='1.0'?>
<sdf version='1.6'>
<model name="obstacle">
<static>true</static>
<link name="link">
<collision name="collision">
<geometry>
<mesh>
<uri>model://obstacle/meshes/{daefilename}.dae</uri>
</mesh>
</geometry>
</collision>
<visual name="visual">
<geometry>
<mesh>
<uri>model://obstacle/meshes/{daefilename}.dae</uri>
</mesh>
</geometry>
</visual>
</link>
</model>
</sdf>
동일 경로에 config 파일 작성
### model.config
<?xml version="1.0" ?>
<model>
<name>obstacle</name>
<version>1.0</version>
<sdf version="1.6">model.sdf</sdf>
<author>
<name></name>
<email></email>
</author>
<description></description>
</model>
3. Gazebo launchfile 수정
gole_core_ros/gole/gole_sim/gole_gazebo/worlds/empty_world.world
파일에 추가
<include>
<pose> 2.0 -2.0 0.0 0.0 0.0 0.0 </pose>
<uri>model://obstacle</uri>
</include>
4. 테스트
ros2 launch gole_gazebo gole_empty_world_launch.py
하고 좌측 상단 Insert에서 Obstacle에 뜨면 성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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